배용준 등에 업은 닌텐도, 일본서 성공할까?
2009년 07월 07일 (화) 15:31 데일리안
배우 배용준이 참여한‘배용준과 배우는 한국어 DS’가 일본에서 출시, 지난 6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배용준과 배우는 한국어 DS’은 매일 30분 한국어 말하기, 듣기, 쓰기와 실용 회화를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국어 DS’에는 배용준의 모습을 닮은 캐릭터가 등장하는가 하면 실제 배용준의 목소리와 사진 및 영상이 등장해 각 단계마다 학습자들의 공부를 돕는다. 또한 TOPIK(한국어 능력시험) 문제 등 학습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학습 게임 등이 수록되어 있어 보다 재미있고 쉽게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배용준은 외국인을 위해 한국어 공부를 돕는 닌텐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뜻 깊은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동참한 것. 출시 전 프로그램에 직접 사용될 영상과 사진 촬영, 목소리 더빙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다.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아시아 각국 및 이집트, 터키, 미주 지역 등에 한류를 널리 알렸던 배용준은 이와 함께 한국어 배우기 열풍을 낳은 주인공. 현재까지도 아시아 각국 및 미주 지역 팬클럽을 중심으로 한국어 공부방이 활발히 운영 중이기도 하다.
BOF 소속사 관계자는 “배용준씨는 현재 집필 중인 책에도 한글의 우수성에 대한 고찰과 자신의 의견을 담을 만큼 한국어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이 대단하다”며“한국어를 널리 알린다는 취지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모든 작업에 즐겁게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어 DS’는 배용준이 직접 참여하고, 게다가 한국어를 이용한 게임 콘텐츠라는 면에서 한일 양국 및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Copyrights ⓒ (주)이비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Waiting for My Prof. translation to Thai Language...
JoeBoy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